메뉴 건너뛰기

계 4:1-11 보좌에 계신 하나님

2011.05.10 07:45

김성찬 조회 수:957 추천:87

 계 4:1-11 보좌에 계신 하나님

2011.05.10(Tues.)

하늘의 예배

계 4:1-11절/찬송/ 25(통) 25(새)

 

네 생물은 각각 여섯 날개를 가졌고 그 안과 주위에는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8절)



하늘에는 찬양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경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보좌에 존귀와 영광이신 하나님이 좌정해 계시기 때문입니다. 성부 하나님의 보좌를 둘러 싼 존재들인 이십 사 장로, 일곱 영, 네 생물은 밤 낮 없이 그 존귀와 영광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이는 하늘 예배입니다.

예배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네 생물은 찬양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속성을 알 수가 있습니다. “네 생물은 각각 여섯 날개를 가졌고 그 안과 주위에는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8).”

이십 사 장로들의 경배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 수 있습니다.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10-11).”

하나,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십니다. 네 생물은 하나님의 절대 순결성을 찬양합니다. 둘, 하나님의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셋,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넷, 만주의 주요, 최고의 통치자이십니다. 다섯,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신 창조주이십니다.

하나님은 예배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하늘에는 참 예배가 있습니다.


묵상/ 예배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의 속성에 대해 묵상하기.
적용/ 저들이 자기 관을 보좌 앞에 드리듯 우리 삶의 주권을 주께 온전히 드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