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계 3:7-13 작은 큰 능력

2011.05.05 05:45

김성찬 조회 수:3129 추천:83

계 3:7-13 작은 큰 능력

2011.05.05(Thur.)

작은 큰 능력

계 3:7-13/찬송/ 370(통) 330(새)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8절)



빌라델비아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책망할 것이 없는 교회입니다. 바울 사도가 데살로니가 교회에 대해 여러 칭찬을 아끼지 않다가,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살전1:8b)”고 마무리합니다. 이는 데살로니가 교회가 비록 신앙적 초보 단계에 있었지만 환란 가운데서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기쁨으로 신앙생활을 함으로 이웃 교회에 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빌라델비아를 칭찬하신 이유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 (8절)”기 때문입니다.

작은 능력을 가진 교회, 신앙적 초보 단계에 있는 교회가 환란과 핍박 중에서도 주의 인내의 말씀을 지키며(10a), 주의 이름을 배반치 않는 경우 그 칭찬은 아무리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달란트 받은 자가 그 기회를 땅에 묻어 버린 자포자기는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한 달란트를 우습게보듯, 작은 능력으로 최선을 다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골리앗에 맞선 소년 다윗의 승리는 더 위대합니다.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는 이방인에게도, 작은 자에게도 하늘 문에 이르는 열쇠를 허락하십니다. 그리고 소년 다윗을 왕 삼듯, 작은 능력을 가진 교회로 하여금 예루살렘 성전을 지탱하는 기둥이 되게 하십니다. 그들은 가진 것, 그 작은 것을 굳게 잡아 면류관을 지킬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큰 능력을 지닌, 작은 큰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묵상/ 작은 큰 능력에 대해 묵상하기.
적용/ 내게 주신 작은 능력을 귀히 여기며 주를 위해 최선 다해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