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8(19-4(1))

목회자 서로돕기운동 연합 더조이유니언 이야기

 

2019 춘계 선유도 컨퍼런스

 

일시 : 2019.03.29(목)(주일) 

 

지난 해 섣달 개최했던 자선예술무대에, 뜻밖에 선유도교회 오흥덕 류순화 목사님 부부께서 적잖은 후원금을 보내주셨었다. 감사의 인사를 전하던 접속에서 류순화 사모님께서 선유도 번개를 발하셨다. 하여, 날씨 풀린 오늘 우리는 선유도 번개를 쳤다.

 

번개는 홀연히 내리친다. 성경에 “홀연히”라는 단어는 반드시 기적 같은 대사건을 몰고 온다. 일례로, 성령 강림 사건이 바로 그거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행2:2)

 

<홀연히> 내리친 그 사랑의 번개. 반드시 이후에 더조이유니언을 향하신 삼위일체적 대역사가 일어나리라. 우리는 굳게 믿는다. 서울을 넘어 수도권으로, 오늘은 남녘으로, 섬 선교지로 우리의 지경을 역사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께서 넓혀 주셨다.

 

선유도교회는 장자도교회를 시작으로 섬에 8개 교회를 개척하신 故 김용은 총회장님과 말도에서 24년 사역을 하신 故 추명순 전도사님 그리고 육지에서 살다가 섬 복음화를 위해 장자도로 들어 오신 섬 선교의 원동력이셨던 故 신하순 권사님의 헌신의 열매다.

 

장자도교회는 소금 창고에서 시작된 교회인데, 그 교회 출신이자, 고군산군도의 1호 목사이신 홍피터(기춘) 목사님께서 몇 해 전에 미국에서 후원하여, 반듯한 교회를 재건축했다.

 

고군산군도 유인도 11개 섬 중에서 8개 섬에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회가 있다. 우리는 그 중에 5교회 목회자 부부에게 적으나 정성다한 후원금(30만원 씩)을 드리며, 그분들의 사역을 격려했다. 장기영 박사의 역작도 나누고, 설봉식 목사님께서 후원하신 물품도 나누며 사랑의 교제를 이어갔다. 

 

관리도교회 (이윤제 목사)

야미도교회 (오명식 목사)

장자도교회(김달경 목사)

방축도교회(엄재룡 목사)

말도교회    (김상남 목사)

 

얕지만 서로 연결된 뿌리로, 온 숲이 한 나무 되어 온갖 시련을 함께 이겨내며, 가장 높이(100m 이상), 제일 오래(수령 2,400년) 살아 역사하며, 세상에 신선한 생기를 공급하고 있는 레드 우드 숲처럼, 우리도 연합하는 힘으로 세상을 이기고, 허락하신 사역을 함께 잘 감당해 내자고, 우린 서로를 지지격려했다.

 

홀연한 번개 마당을 연약한 목회자 부부들에게 펼쳐주신 선유도교회 오흥덕 류순화 사모님께서는 선유도에서 제일로 맛있고, 가장 값비싼, 무려 1인당 25,000원이나 하는 회정식 만찬을 성대하게 베풀어 주셨다. 최선을 다한 접대를 우리는 기쁘게 받아 즐겼다.

 

선유도에서 장자도로, 장자도 장군봉 둘레 길을 걸으며, 천하의 절경 속에서 창조주의 위대하심을 우리는 한마음으로 찬양했다. 레알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드는 풍광이다. 꼭 다시 더조이유니언 회원들과 와서 하룻밤을 머물고 싶은, 절경이다.

 

유무상통, 상생의 레드 우드 숲과 같은, 목회자 서로돕기운동 연합 더조이유니언!!

 

번개를 쳐주신 선유도교회 오흥덕 류순화 목사님 부부와 고군산군도 목회자 부부들과 서울에서 함께한 더조이유니언 회원 부부와 오늘 함께한 양재돈 목사님 부부에게 감사들 드린다.

 

특히 대형 버스를 스스럼 없이 제공해 준 신길교회와 이기용 목사 부부에게 감사 드린다.

 

운전해 주신 권집사님과 허드렛일을 도맡아 해주신 이용호 목사님 부부에게도 감사를 드린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섬 교회 목회자들과의 교제를 위해 함께해주신 회원님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린다.

 

모든 영광 하나님께.

연합하는 신앙의 힘으로 목회자 부부를 세우는, 이 귀한 연대가 주님 오실 날까지 이어지길 기도하며

 

2019.03.28(목) 오후6:55분 상행선 발인 IC를 지나고 있다.

 

ㅇㅇㅇㅇㅇㅇㅇ

 

선유도교회(오흥덕/류순화 목사부부 시무) 초청,

고군산 열도 섬 주민을 섬기는 비전교회 후원(5교회) 및 더조이유니언 회원 ‘19 봄 나들이^^

함께해요.

 

<더조이유니언 공지 2019-4>

 

더조이유니언 춘계 컨퍼런스 개최  

 

일시 : 2019.03.28(목) 

장소 : 선유도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89-4 

선유도교회(063)465-0315

(오흥덕 목사 류순화 사모 시무(010-6312-0315))

 

대상 : 회원 및 참가 희망자 부부

회비 : 없음

 

~~~~~~~

서울 출발 시간과 장소

시간 : 2019.03.28(목) 오전 8시30분

장소 : 신길성결교회 대형버스로 함께 출발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67가길 9

 

목회자 서로돕기운동 연합 더조이유니언

대표 김성찬

 

참가 신청

 

김성찬(010-3834-4113)

박이경(010-3728-4747)

이용호(010-5332-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