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계 1:1-2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2011.04.13 06:15

김성찬 조회 수:628 추천:37

계 1:1-2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2011.04.13(Wed.)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계 1:1-2/찬송/ 85(통) 85(새)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신 것이라 (1절)



계시(헬, 아포칼립시스)란 ‘드러냄’입니다. 감추인 것을 드러냄입니다. 요한계시록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종들에게 주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계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그 계시의 중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드러내 보이신 하나님의 비밀은 인류의 궁극적인 구원입니다. 그 구원의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 및 부활을 통해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다니엘에게 주어진 계시, “후일에 될 일”(단2:28)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도래했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의 꿈을 통해 계시된 큰 신상은 그 마지막 제국의 도래를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라”(단2:44).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에 초림으로 도래한 하나님 나라의 시작을 보았습니다.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이다”(단2:44)라는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으로 이미 성취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본문이 일러주는 그 종들에게 보이실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1절)은 ‘때가 가까웠다’는 말씀입니다. 그 때는 그 절정에 이르러서는 급속히 전개되겠지만, 그 과정은 긴 시간에 걸친 것입니다. 우리는 그 과정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계시는 재림을 통해 완성될 것입니다. 그 최종적인 승리를 맛보기 위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시에 민감한 영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묵상/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드러난 하나님의 계시에 대해 묵상하기.
적용/ 그 최종적인 승리를 맛보기 위해 예수그리스도의 계시에 민감한 영(靈)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