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고린도전서 애프터서비스

2008.05.09 21:21

김성찬 조회 수:851 추천:49

고전4:14-17애프터서비스                  
                                                    

찬송 -340장                                                                            고린도전서 4장 14-17 절


17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 안에서 내 사랑하고 신실한 아들 디모데를 너희에게 보내었으니 그가 너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행사 곧 내가 각처 각 교회에서 가르치는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선진 사회, 일류 기업은 그 명성에 걸 맞는 애프터서비스에 최선을 다합니다. 인간이 짐승들보다 위대한 것은 죽기까지 그 자녀들을 돌보는데 있습니다. 이것이 자녀와 아비의 관계입니다.
  바울사도는 고린도 교회에게 자신은 일만 스승 중 하나가 아니라 저들의 영적 아비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가 복음으로써 너희를 낳았노라(15절)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앞선 말씀에 너희들은 열거했던 책망과 질책들이 그 영적 자녀인 고린도 교회를 부끄럽게 하기 위함이 아니라, 너희들이 내 사랑하는 자녀이기에 아비의 사랑으로 권면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랑의 매를 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 권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본을 받은 영의 아들 디모데를 고린도 교회에 보내었음을 상기 시킵니다. 디모데는 고린도 교회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바울의 삶의 방식을 일깨워주고, 또 그가 바울의 삶을 실제로 예증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바울의 영적 자녀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리의 감동을 자아내는 복음 사역에 있어서의 철저한 애프터서비스입니다. 이것이 아비와 자식의 관계입니다. 탕자를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길 잃은 양 한 마리를 찾아 나서는 목자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찾고, 찾으시는 분이십니다. 교회의 종탑이, 교회의 종소리가, 길가다 손에 쥐게 된 복음 전도지 한 장이 우리를 그의 자녀다운 자녀가 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애프터서비스입니다.


묵상 - 본문이 나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적용 - 나는 영적 돌봄을 받거나, 베푸는 영적 아비와 자녀의 관계망을 갖고 있는가?